찬마라이프 > 동문탐방
 
  
  이시원-섬유소재품질대상-자수직물 부분 (주)부천  
--- 사무국 --- 10973
글쓴날짜 : 2004-07-07
【2004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 大賞 시상식 성료 】
『 10개업체 ‘최고 품질’ 영예, 상패ㆍ인증서 수상 “세상 1등 섬유소재 개발의욕” 자긍심 고취 』

국제 섬유신문이 주관하고 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 한국섬유기술연구소, 한국의료시험연구원,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공식 후원한「2004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대상」시상식이 15일 섬유센터 17층 섬유인클럽에서 성료됐다.

이 날 시상식에는 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장과 홍원주 한국의류시험연구원장이 각각 상패와 인증서를 수여했으며 업체 대표들이 수상할때마다 뜨거운 축하의 박수가 터져 시상식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본지 조영일 발행인은 인사믈을 통해 “오늘의 수상은 우연이 아니라 그만큼 피나게 노력한 결과”라고 치하하면서 “취약한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린 주역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져도 좋다”고 격려했다.
또 “앞으로도 이같은 우수한 품질을 계속 유지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경주해 달라” 고 당부했다.

수상업체 대표들 역시 “국제섬유신문이 올해 4번째로 이같이 훌륭한 시상식을 마련해 관련업계의 개발의욕과 사기를 높여줘 섬유소재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고 화답하면서 “이제 우리나라 섬유소재의 우수한 품질을 국내외에 적극 홍보하는 등 바이어들에게 국산소재에 대한 신뢰를 심어주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번에 수상한 10개 부문별 수상업체 및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 합섬사 부문 : (주)효성 ‘에어로쿨’ ▲ 스판덱스 부문 : 동국무역(주) ‘아라크라’ ▲ 면사부문 : (주)가희 ‘월악산’ ▲합섬직물부문 : (주)성안 ‘스타텍스’
▲ 신합섬 특수직물부문 : (주)새한 ‘에코모’ ▲ 신합섬 교직물부문 : (주)해동 ‘시텍스’ ▲ 자수직물부문 : (주)부천 ‘프라임텍스’ ▲ 합섬니트직물부문 : (주)승연무역 ‘ITY 싱글스판’ ▲ 합포직물부문 : (주)파컴텍스 ‘누디브라용 원단’ ▲ 친환경 천연건강 섬유부문 : (주)미두섬유 콩 ‘콩대나무 섬유’
------------------------------------------------------------------
《자수직물 부분 (주)부천 (대표 이시원 ‘프라임텍스’》

한국이 자랑하는 자수직물 명가 (주)부천(대표 이시원) ‘프라임텍스’ 가 2004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대상을 수상, 다시한번 브랜드 파워는 물론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생산되는 제품 대부분이 일본, 미주지역등 선진국으로 수출되는 ‘프라임텍스’는 품질을 바탕으로 브랜드력을 제고시킨 국내대표 자수직물 브랜드로 손꼽힌다. 또 연간 수출규모가 매년 꾸준하게 1500만달러를 유지할 정도로 안정된 수출선도 구축시켜 놓고 있다.

특히 부천이 디자인 및 자수원단 소재의 차별화를 모토로 기획, 생산되는 ‘프라임텍스’ 는 앞서가는 트랜드력을 바탕으로 바이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등 선진마케팅을 통해 세계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디자인 차별화는 불규칙한 디자인을 개발, 자수가 가능하도록해 자수디자인의 단조로움을 극복시켰다. 또 자수원단 차별화를 위해 그동안 100% 나일론, 폴리에스터 원사로 편직한 원단사용을 배제해 고부가가치를 창출시키고 있다. 특시 스판덱스를 사용한 편직원단에 자수를 가능케한 신축선 원단은 물론 마이크로 원사와 스판덱스를 사용한 자수원단도 개발 원더웨이 소재로 국내외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제 ‘프라임텍스’ 는 남영 L&FㆍBYCㆍ신영와코루 등 국내 란제리업체를 비롯 세계 최고 명성을 지닌 란제리 업체를 비롯 세계최고의 명성을 지닌 란제리업체 일본 Wzcoalㆍ군제 ㆍ트라이엄프를 비롯 미주지역 빅토리아 시크릿 등으로 원단수출이 이뤄지고 있다.
앞으로 유럽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을 준비하는 등 자수직물 ‘프라임텍스’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을 위한 기획도 추진중이다.



 
이름:   비밀번호:

댓글쓰기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100자 이내로 써주세요.
 


이전글 양덕준 사장- IT업계의 테크노 전사 사무국  2004/07/22 
이전글 코오롱인터내셔널 정영훈 테헤란지사장 사무국  2004/07/21 
다음글 [6월의 골든볼]신태용 '성남 맏형의 힘' 사무국  2004/07/05 
다음글 이상현 -건축학과77-(주)필 종합건축사사무소 소장 사무국  2004/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