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영상아카데미는 3월 27일 대명동 캠퍼스 경영관 대강당에서 2010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제12회 경영인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경영인상 시상식은 박영봉 영상아카데미 회장, 이효수 영남대 총장, 김무룡 상대동창회장, 장흥섭 前영상아카데미 회장을 비롯한 역대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춘수 대구은행장이 제12회 경영인상을 수상했다.
경영인상을 수상한 하춘수 대구은행장은 지난 71년 대구은행에 입사하여 대구은행 서울분실장, 행장 비서실장, 본점 영업부장, 수석부행장 등을 거쳐 2009년 2월 제10대 대구은행장에 취임했다.
행장 취임 후 '희망을 위한 동행'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대구은행이 2009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대상 및 지속가능성지수 1위 기업'선정, '2009 로하스경영대상' 서비스 금융유통부문 최우수기업상 수상 · 2010년 고객감동경영대상(금융/은행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는 가시적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2009년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이사에 선임되었으며, 2009년 적십자 회원유공자 명예대장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는 제1주제 '21세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준비과제'에는 정재원교수(경일대)가 좌장을 맡아 한영춘교수(영남대)의 '정보기술의 연계성 전략적 공급망 능력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란 주제발표를 비롯해 장흥섭 · 김경민교수(경북대), 전 인 · 심수진 · 박추환교수(영남대)의 주제발표와 토론을 가졌다.
또한 제2주제 '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사례-대구은행-'에는 손광락교수(영남대)가 좌장을 맡아 안승철 · 이재훈 · 전 인교수(영남대)의 주제발표와 토론을 가졌다.
(사)영상아카데미는 상경계열 출신 동문들의 모임으로 학문의 이론적 발전과 국가경제 및 산업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97년 설립된 학술단체로 4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매년 2회의 학술발표대회와 전문학술지를 발간해 오고 있다.
2001년부터는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경제인을 선정해 '영상아카데미 경영인상'을 시상해 오고 있다.
|